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상식

2월 몸에 좋은 제철음식

반응형

나이가 먹어갈수록 건강에대한 생각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건강관리를 했던 분이라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에 치여사는 삶을 살고 있기에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제철음식중에 2월에 드시면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2월 제철음식으로는 삼치, 도미, 한라봉, 딸기, 꼬막등이 있는데 2월 제철음식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삼치입니다. 삼치는 10월부터 2월까지 제철음식으로 고등어, 꽁치와 함께 등푸른 생선의 대표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삼치에 함유된 DHA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머리를 좋게 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 기억력 증진, 암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월부터 살에 기름이 오르기 시작하는 삼치는 겨우내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이 희고 부드러워 노인이나 아이들이 먹기 좋습니다.

두번째로 도미입니다. 봄철의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해서 비만이 걱정되는 중년기에 좋은 식품 도미!!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적어 수술후 회복기 환자에게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한라봉 입니다.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감귤류 과일은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뛰어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울퉁불퉁한 생김새를 가졌지만달콤한 비타민의 보고로 불리우며 한라봉은 껍질이 얇은 것이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성장기 아이들 눈 건강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지방, 노폐물등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서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 딸기 입니다. 향도 달콤하고 달콤한 딸기는 비타민 C가 사과의 10배 넘게 들어있으며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부미용에 좋고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 딸기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백내장 등 눈 질환 예방에 좋아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꼬막 입니다. 꼬막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저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꼬막에 빼놓을 수 없는 성분중 하나가 비타민B와 타우린이라는 성분이으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