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11로 업데이트한 iPhone 배터리 지속시간 늘리는 방법 8가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폰!!! 지난 9월 아이폰의 운영체제가 'iOS11'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사진과 동영상 기능이 향상됐고 ARkit라는 증상현실 플랫폼을 탑재함으로써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재미있는 기능과 좋아진 기술로 계속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배터리가 줄어들어서 마음껏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나요!? 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니는 것도 한계가 있구요 그런분들을 위해 아이폰 배터리 오래 지속되게 하는 방법 9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화면설정 조절

우선 배터리 절약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중 하나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화면이 크고 밝을수록 배터리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화면 밝기 조절'을 OFF로 해서 최소한의 밝기로 설정하면 좋다고 합니다. 설정하는 방법(1)로는 설정> 일반> 손쉬운 사용> 디스플레이 조절> 자동밝기 > OFF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아이폰 6+상위 버전 최신 아이폰에서는 설정> 디스플레이 및 밝기 >자동 밝기> OFF로 하시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2) iOS11 부터 컨트롤센터(화면 아래에서 손가락을 위로 움직이면 나옴)에서 간단하게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어플의 '위치정보서비스(GPS 기능)' OFF로 하기

위치정보서비스 GPS기능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배터리 소모량이 매우 큰 기능입니다 사용빈도가 낮은 위치정보서비스를 사용하는 어플은 설정을 OFF로 하면 배터리가 오래 지속됩니다. 설정 방법으로는 설정> 개인정보보호> 위치서비스> 위치서비스 OFF(끔)입니다.

 

 

3.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OFF로 하기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에 설정된 어플은 실행 중에 상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은 편리하고 좋은데요 전력을 많이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필요한 어플만 ON으로 설정하고, 사용빈도가 낮은 어플은 OFF로 해놓으시면 배터리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설정> 일반>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OFF or 불필요한 어플만 OFF

 

 



4. Handoff와 Air Drop OFF로 설정하기

양쪽 모두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단말기와 Mac과 연계하는 기능으로 아이폰 외에 애플 제품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입니다. 때문에 아이폰만 쓰시는 분이시라면 Handoff와 Air Drop을 OFF로 해놓음으로써 배터리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다고 하네요 설정방법으로는 설정> 일반> Handoff, Air Drop> OFF 입니다.

설정방법 (2) 컨트롤센터(화면 아래에서 손가락을 위로 움직이면 나옴)에서 좌측 사진을 보시면 왼쪽 상단에 붉은색 네모박스 상자를 길게 1초이상 터치하시면 Air Drop을 수신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5. iTunes Store와 App Store 자동 다운로드 OFF로 설정하기

설정 방법 설정> iTunes Store 및 App Store> 업데이트 (음악, APP)> OFF

 

 

6. 대비 증가 사용하기

CPU의 부담을 줄이고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정 방법 설정> 일반> 손쉬운 사용> 대비증가> ON

 

 

7. 절전 모드로 설정하기

지금까지 나온 방법이 귀찮다는 분들은 '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어플의 자동 업데이트, 자동 다운로드 등 몇 가지 기능을 제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설정방법으로는 설정> 배터리> 절전 모드> ON입니다.

 

 

8. 적정 온도에서 사용하기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제품은 16~22도 환경에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35도가 넘어가거나 0도보다 아래인 환경에서 사용을 하면 배터리 퍼포먼스가 저하된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이나 겨울이 가장큰 문제인데 케이스를 씌우거나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하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