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이 벌써 절반이 넘어갔는데요~ 요즘같이 엄청 더워지는 날에는 우리 몸의 건강도 잘 챙겨야 하지만 차량또한 잘 관리해줘야 오랫동안 안전하게 탈수 있다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 운전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차량 관리에 대해서 아는 부분보다는 모르는 부분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차량관리 중 여름철에 꼭 알고 계셔야 할 에어컨 관리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중 하나는 여름철에 에어컨을 틀고 운전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는데요 어어컨을 켜고 주행을 하고 시동을 껐을 경우에 외부 온도와 에어컨 내부의 온도차이 때문에 수분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수분이 제거하지 안는다면 건강상으로도 좋지 못하는데요~ 이런 냄새때문에 에어컨 청소 업체를 방문해서 견적 문의를 받아보셨다면 10만원이 넘는 청소비용을 상담받으셨을겁니다 에어컨 곰팡이 냄새는 차량 내부를 뜯어내야 한다는 이유로 비싼 청소비용을 요구하는 업체가 많은데요 그런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작은 습관으로 이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 습한 환경이 조성되기 쉬운 자동차 에어컨 내부에는 레지오넬라균이라는 세균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악취와 냉방병의 주요 원인이며 이 외에도 폐렴, 결막염등을 일으키는 '폐렴상구균', 식중독, 기관지염등을 유발하는 포도상구균도 서식하기 쉽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면역력이 좋은 어른들이아 무관심해지실 수 있으나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주의해주셔야 할 부분입니다.

에어컨을 작동하면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 때문에 에어컨 송풍구 내분에 습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전중 에어컨을 사용하셨다면 시동을 끄기 2~3분정도는 에어컨버튼을 끄고 '외부순환 모드'로 해서 최대출력으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줘야 합니다 이 방법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자동차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을시에는 에어컨 냉매를 보충해주는 방법과 엔진룸 내 팬 작동여부 확인 으로 판단할 수 있는데 엔진룸 내부 팬 작동여부 확인은 차량 정비에 대해 기본적인 상식이 있으신 분들에게만 해당하므로 자주가는 카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고 두가지 질문을 해보시는게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에어컨 냉매의 경우 차량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3년 주기로 에어컨 냉매를 보충해주는거같습니다 이부분은 개취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에어컨을 관리하실때 함께 해주면 좋은 관리 방법으로는

첫번째 에어컨 필터 자주 교환해줄것!!! 

보통 엔진오일 교환시기에 맞춰서 에어컨 필터도 교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같은데요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손쉽게 교체할수 있기에(조수석 앞 수납공간 쪽에 대부분 필터가 있음) 일정 기간을 두고 교환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두번째 에어컨 송풍구 청결과 차량 바닥 등 곳곳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할것!!!

자동차 에어컨에서 나오는 시원한 바람은 차량 내부 구석구석을 돌며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만큼 차량 내부에 먼지가 쌓여있을 경우 자연스럽게 호흡기 건강에도 안좋으니 에어컨 바람에 날릴 먼지가 없도록 간편한 핸드 청소기 등으로 차안 곳곳을 자주 청소해주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