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사전계약 하루만에 2500대 소형 SUV올킬 가능할까?
엊그제 현대차 코나가의 출시일과 정보 가격등이 궁굼하신 분은 ---> 현대자동차 코나 출시일 가격 정보 <---- 이 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코나는 사전계약을 실시한지 단 하루만에 2500대의 계약을 돌파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론칭하는날부터 뜨거운 관심사를 보였는데요 코나의 등장으로 지금까지 절대강자로 군림했던 쌍용차 티볼리는 계약건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시장에 뒤늣게 뛰어들었지만 소형 SUV 코나의 획기적인 디자인과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기술력과 안전성으로 B세그먼트 시장의 '올킬'을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제시한 코나의 올해 국내 판매목표는 2만 6ㅓㄴ대로 남은 6개월간 월평균 4300대씩 팔아야 달성할 수 있는 목표인데요 내년에는 연간 4만5000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유럽시장, 12월부터는 미국시장에도 진출을 하기때문에 현대차의 올해 해외시장에서 4만1000대, 내년에는 연간 15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면 한가지 짚고 엄어가야 할 부분으로 소형 SUV 경쟁력을 비교해봐야하는게 아닌가 싶다 비교 대상으로는 B세그먼트에 속해있는 현대자동차 코나, 쌍용자동차 티볼리, 한국지엠 트랙스, 르노삼성 QM3이 4종 모델을 기준으로 디자인, 성능, 연비, 가격면에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신차효과를 앞세운 코나가 가산점을 얻었지만 디자인이 경쟁차들보다 월등하단 말 보다는 신차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익숙한 디자인 보다는 새로운 디자인에 관심을 더보이는 부분이기에 소비자들로 부터 관심을 이끌어 냈기 때문입니다 체형은 전체적으로 같은 차급에 속한만큼 4종 모두가 다 비슷비슷하지만 미세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코나는 전폭이 넓은 대신 전고가 낮아 안정적이고 날렵한 느낌으로 전형적인 도심형디자인이고 트렉스는 전폭이 좁지만 높은 전고를 갖고 있는 미니어처 느낌입니다 QM3는 극단적인 실용적인 형태이고 티볼리는 실내공간활용도가 좋아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성능면에서는 가솔린은 코나가 우세하고 디젤은 트렉스가 우세합니다 코나ㄴ 가솔린 모델은 상위급 차인 투싼과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두얼클러치변속기)를 얹어 경쟁차를 압도했습니다 현대차 코나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은 177마력, 최대토크는 27.0kg.m으로 티볼리나 트랙스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QM3는 가솔린 모델은 없습니다.
연비면에서는 가솔린은 코나가 우세하고 디젤은 QM3가 우위에 있는데 아직 정식 인증을 받지 못했으나 잠정 연비가 복합 12.8km/l로 티볼리는 같은 배기량의 자연흡기 엔진을 달고 터보엔진보다 못한 11.4km/l의 연비를 내고있습니다. 같은 배기량이라면 터보엔진의 연비가 더 불리하다는 상식을 뒤집어준 내용입니다. 디젤 모델끼리 비교하면 단연 '연비깡패' QM3가 17.7km/l로 월등히 우위에 있는데 출력을 포기한 보람이 여기서나타난다고들 합니다 코나의 공식연비는 16.8km/l로 1.6l 배기량 중에서는 가장 높다는데 위안을 삼아야 합니다
가격면에서는 티볼리가 우세한데요 100만원 내 박빙의 승부에서 티볼리가 우세한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존 경쟁모델을 의식한 기색여 보이는데요 코나 가솔린 모델의 경우 자동변속기 장착 2륜구동 모델 시작가는 100만원대로 책정됐습니다. 확정가격은 아니지만 기본트림 가격을 1895만원~ 1925만원 사이에 결정할 예정으로 1800만원대의 상징적의미를 감안하면 1900만원대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체적인 부분을 놓고 평가를 하자면 코나가 뒤늦게 B세그먼트 시장에 뛰어들었고 확실히 이슈화된건 사실입니다 늦게 출발한 만큼 경쟁차들과 비교해서 좋은 제품을 쓴건 사실이지만 기존 소형SUV시장에서 나눠먹기식이라는 평가보다는 소형SUV시장이 확대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우선 들었는데 올해초 시골 부모님 차량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왔을때 기존에 SUV차량을 타시던 부모님에게 어떤차가 좋을지 한참을 고민했었는데 그때 가장 유력한 후보가 티볼리였다 소형 SUV에 대한 인식이나 분위기가 점차 바뀌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젊은 층 뿐만아리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실속형 소형SUV시장은 확대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만약 지금 차를 바꿔야 한다 스포티한 이미지나 성능 연비면에서 마음에 들고 가겨면에서도 착한 코나를 선택하겠습니다 물론 착한 가격면이라는게 작은돈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타고 다니기에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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