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기를 물리치는 생활요법 6가지를 알아보자

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한 날에는 몸도 마음도 움츠려 들게 되는데요 이렇게 추운날씨에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자신의 건강이 아닌가 싶은데요 통계에 따르면 ㄱ울에 성인은 2차례 정도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폭스 뉴스'가 감기를 예방하는 간단한 생활요법 6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감기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1. 수면

잠을 자면 면역계를 활성화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적절하게 조절되는데 잘 조절된 면역계는 감기 바이러스를 막아내는 데 결정적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 것은 감기를 막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인로 연구에 따르면 이보다 적게 자는 사람은 감기에 걸릴 위험이 거의 3배 증가합니다.

 

 

2. 운동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말이지만 꾸준히 하시는 분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거의 매일 30~90분 적당한 운동을 하면 면역 기능이 강화되고 감기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적당한 운동입니다. 고강도 운동을 오래하면 실제로 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단순한 코감기에 걸렸다면 운동을 중단하지 말고 꾸준히 적당히 운동하는게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운동은 감기를 빨리 낫게 해줍니다.

 

 

3. 냉온 교대 샤워

'이렇게 추운날씨에 냉온 교대 샤워라니'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체온이 급격히 오르내리면 면역계가 급속히 활성화 되는데, 샤워를 마칠 때쯤 30초간 본인이 참아낼 수 있는 최대한 뜨거운 물을 맞고 그 다음에는 찬물 샤워를 10초간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를 세 차례 되풀이하고 마지막은 찬물로 끝내라 뜨거운 샤워는 콧속의 통로를 청소해주고 감기 바이러스가 콧속에서 사는 것을 방지합니다.



 

 

 

4. 굴

굴에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 많은 아연이 들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아연은 면역계를 유지, 강화하는 성분으로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굴 한개만 먹어도 아연 13mg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D는 햇살을 많이 받는다면 이미 적당량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햇볕을 받을 기회가 충분하지 않다면 우유를 마시고 연어처럼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먹는 게 좋습니다.

 

 

6. 콧속 헹구기

마우새에서 비염이 있는 이상민이 사용하는 모습을 티비에 내보내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녀석으로 콧속을 소금물로 행구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콧속을 헹구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호흡기에서 씻어낼 수 있고 한쪽 콧구멍으로 넣은 소금물은 부비강(고겉굴)을 통과한 뒤 다른 쪽 콧구멍으로 나온다. 콧속 스프레이도 비슷한 효과를 낸다.

 

반응형

+ Recent posts